의령군 구제역 일제 예방접종 실시
의령군 구제역 일제 예방접종 실시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19.10.29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은 28일부터 3주간 소·염소 2만여 두에 대해 구제역 일제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이번 구제역 일제 예방접종은 지난 1월 경기도 안성 구제역 발생으로 전국 일제 예방접종 후, 5월에 추가 일제 예방접종에 이어, 올해 세 번째다.

군은 구제역 청정지역이지만, 해마다 축산농가에 막대한 피해를 주고 있는 구제역 청정화를 유지하기 위해, 소·염소 전 두수에 대해 공수의를 동원하여 일제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접종 전 개체 이력관리를 위해 수의사, 의령축산업협동조합 및 축산농가와 공조 체계를 이뤄 탈락된 귀표 부착과 접종 대상을 확인하는 등 정기접종에서 누락되는 개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접종 기간 중 축산농가에 구제역 예방백신 보관(반드시 2-8℃에서 보관하며 개봉한 약품은 36시간 이내에 사용) 및 접종방법 등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지도·홍보한다.

신정민 부군수는 “우리나라에서 매년 발생한 구제역은 한번 발생하면 막대한 물질적·정신적 피해를 일으키는 악성가축전염병이다.”라고 전하며 “자발적인 예방접종과 축사 내외부 소독 등 방역을 강화하고, 발생국가에 대한 여행과 모임 자제 등 질병의 농장 내 유입을 차단해 의령군의 가축질병 청정화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