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교육지원청 진로 직업인 특강 올해로 3회째 열어
의령교육지원청 진로 직업인 특강 올해로 3회째 열어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4.05.16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꿈 스타트 업! 빌드 업! 스케일 업!

의령교육지원청은 5월 14일(화) 의령여자중학교에서 진로 직업인 특강을 개최하였다.

의령교육지원청은 ‘찾아가는 진로 직업인 특강’을 올해 3년 째 운영해 오고 있다. 매번 학교의 요청 사항을 반영하여 맞춤형으로 진행하고 있어 반응이 좋다.직업인 특강의 목적은 전․현직 직업인을 학교와 연결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삶의 방식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습의 동기를 부여하고자 하는 데에 있다. 평생을 몸으로 배우고 익히신 것들을 나누고 어떻게 하면 직업에 대한 소명의식을 가지게 되는지를 생생하게 공부하는 자리이다. 전 부산경찰청 외사과 항만실장 이상희님, 현 부산법원 조정센터 상임조정위원 황현민 변호사, 라쿠치나 스튜디오 푸드스타일리스트 라수정 등 세 분의 직업인이 초청되었으며 5월과 7월 의령여자중학교에서 두 차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 날 특강에는 법조인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의 질문이 쏟아져 강사님이 답을 하느라 바빴다. 푸드스타일링 강의에는 음식 문화에 대한 인류학적 이야기에 관심을 가졌으며 맛난 요리를 직접 스타일링해보는 체험을 하기도 하였다.

의령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전․현직 직업인의 다양한 삶의 이야기를 들으며 자신의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의령 관내 초․중․고 모든 학교의 진로 교육이 더 재미있고 의미있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

사진 제공=의령교육지원청
사진 제공=의령교육지원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