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의원 사과’는 되고 ‘군수 사퇴’는 안 되고
‘군의원 사과’는 되고 ‘군수 사퇴’는 안 되고
  • 박익성 기자
  • 승인 2023.08.06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 사상 첫 옥외광고물심의 … 공무원과 군민 차별 논란

군민이 기가 막혀 … ‘군수 비호’, 성추문 읍장 ‘보은행정’ 의심

 

의령군이 군수사퇴를 요구하는 현수막 게시를 불허해 표현의 자유를 탄압한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공무원노조와 군민을 차별한다는 편파성 논란도 일고 있다.

‘의령을 걱정하는 군민들’이라고 밝힌 군민들은 지난 2일 광고대행사를 통해 의령읍사무소에 ‘창피해서 못살겠다! 의령군수 사퇴하라!’, ‘군정 대신 형사재판! 군수님 그만하소!’라는 내용의 현수막 게시를 신고하려 했으나 거부당했다.

의령읍은 “특정 개인을 비방하는 내용이어서 게시할 수 없다”며 신고를 거절했다가 업체가 이의를 제기하자 상급기관인 의령군에 이에 대한 심의를 요청했다.

담당부서인 의령군 도시재생과는 7일 의령군 옥외광고물심의윈들에게 서면으로 이에 대한 심사를 요청하기로 했다. 담당자는 현수막 내용에 대한 심의는 사상 처음이라고 했다.

현수막을 게시하려는 군민들은 ‘반말, 막말, 폭언하는 의령군의원! 공개사과하고 재발방지 약속하라!’는 공무원들의 현수막은 게시하게 하면서 “현직 의령군수 역사상 첫 3개 형사재판 피고인이라는 대기록(?)을 세워 의령군과 군민들을 감당하기 어려울 정도로 참담하게 한 군수 사퇴를 요구하는 군민들의 현수막은 게시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은 명백한 군수와 공무원에 대한 편들기”라고 반발했다.

의령군이 군수사퇴를 요구하는 군민들의 현수막 게시를 막아 논란이 되고 있다. 위의 사진은 의령공무원노조가 의령군에 신고하고 게시대에 부착한 현수막. 아래는 신고를 거부당한 현수막 시안.
의령군이 군수사퇴를 요구하는 군민들의 현수막 게시를 막아 논란이 되고 있다. 위의 사진은 의령공무원노조가 의령군에 신고하고 게시대에 부착한 현수막. 아래는 신고를 거부당한 현수막 시안.

이들은 또 “현수막 게시를 막는다고 군정공백과 지역망신을 초래한 군수에 대한 군민들의 비판과 사퇴요구를 꺾을 수는 없을 것”이라면서 “심의결과에 따라 국가기관에의 민원제기, 행정심판은 물론 군수에 대한 주민소환운동도 불사하겠다”고 결기를 내비쳤다.

다른 주민은 “상식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는다. 최근 일어난 성추문 사건의 장본인인 의령읍장이 사건을 덮어 준 군수에 대한 보답 차원일 것이라는 의구심마저 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