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학점제로 만드는 우리 아이의 DO DREAM!
고교학점제로 만드는 우리 아이의 DO DREAM!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4.04.25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교육지원청 올해 첫 거점청 고교학점제 학부모 설명회 시작

의령교육지원청은 4월 24일(수) 18시에 의령 관내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2024. 고교학점제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사전 참여 신청 인원이 70여명이 넘을 정도로 중, 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님의 반응이 뜨거웠다. 이번 설명회는 의령을 시작으로 함안, 창녕, 밀양 지역에서도 각 1회의 학부모 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경상남도교육청은 고교학점제의 내실있는 지원과 성공적인 안착을 위하여 총 6개의 거점교육지원청을 두고 있으며 의령교육청은 의령권역 4개 지역-밀양, 창녕, 함안, 의령의 일반계고등학교의 고교학점제 운영을 지원하고 있으며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진로 캠프, 설명회 등을 통해 고교학점제의 이해를 돕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학교 교육체제 혁신을 이해하고 자녀의 진로 및 진학을 연계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고등학교 교육체제에 대한 대비 및 우려를 해소하는 데 초점을 두고 기획되었다. 자녀와 동반 참석도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진학 정보를 함께 공유하고 부모와 자녀의 소통하는 시간이 되도록 한 것도 포인트이다.

고등학교에서 진학 지도를 오랫동안 해오고 있는 진영고 박재현 진로진학상담부장님을 강사로 초빙하였으며 선생님이 현직에 있는 만큼 우리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딱 맞는 맞춤형 정보들을 밀착하여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의령교육지원청 권순희 교육장은 “2022 개정 교육과정 등 학교 현장은 새로운 변화의 물결을 준비하고 있다. 학부모님 또한 이 시기를 함께 열어갈 수 있는 주체로서 역할을 해주시면 좋겠다.”며 생업에 바쁘신 학부모님께서 밤늦게까지 보여준 자녀 교육에 대한 열정을 디딤돌 삼아 교육청이 내실있는 지원으로 교육과정의 변화를 선도해 가겠다고 다짐하였다.

사진 제공=의령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학부모 설명회 열심히 듣고 있는 학부모
사진 제공=의령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학부모 설명회 열심히 듣고 있는 학부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