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강춘호 궁류면 농촌지도자회장 1일 명예군수 위촉
의령군, 강춘호 궁류면 농촌지도자회장 1일 명예군수 위촉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2.02.25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은 지난 25일 강춘호 궁류면 농촌지도자회장을 제38대 1일 명예군수로 위촉하고 ‘군민 우선 화합 의령’의 군민이 공감하는 군정 실현을 위한 소통 행정의 시간을 가졌다.

의령군은 2021년에 이어 올해에도 군민이 하루 동안 군수의 역할을 체험해보는 ‘1일 명예군수’를 운영할 계획이다. 군민의 눈으로 군정을 체험하며 도출되는 다양한 제안을 정책에 적극 반영하여 군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날 강 명예군수는 ‘1일 명예군수’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명예군수실에서 군정 전반에 대한 현황을 청취하고, 2021년 군정 추진 방향을 파악하는 등 주요 군정을 살폈다. 이어서 지방상수도 설치 계획과 마을회관 관리 현황 등 지역 관련된 사안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특히 궁류 평촌저수지 정비사업과 관련하여 지역의 여론을 전달하고 추진 과정에 조언을 아끼지 않는 등 지역전문가의 면모를 보였다. 오후에는 농업인 지원사업 현황과 농촌지도자 관련 사업 현황에 대한 보고를 받는 것으로 이날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강 명예군수는 “군민이 하루 동안 군수가 되어 군정을 살펴보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은 소통 행정을 위한 최고의 방법”이라면서 “짧은 시간이지만 의령군의 발전과 변화의 현장을 함께 하는 뜻깊은 경험을 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 제공=의령군
사진 제공=의령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