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환성 세라젬 회장의 모교(의령고등학교) 사랑
이환성 세라젬 회장의 모교(의령고등학교) 사랑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4.02.26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환성 세라젬 회장 매년 장학금 기증에 이어 학교 공원조성까지 모교사랑 끝이 없어

최근 세라젬 이환성 회장은 공간혁신사업을 마무리한 의령고등학교(교장 황석도)에 1,000㎡의 공원을 조성 기증하여 주목을 받고 있다.

의령고등학교는 2023년 3월 전국 1호 학교단위 공간혁신사업으로 학생 중심의 사용자 참여설계를 통한 미래교육과정에 필요한 다양하고 유연한 미래형 학교 공간을 조성하여, 준공식 이후 전국의 120여 개의 기관에서 방문하는 등 지속적인 관심을 받아 오고 있다.

교사는 신축되어 사용자 만족도가 높아졌으나, 정원이 제대로 갖추어지지 않은 상태인 것을 안타깝게 여긴 의령고 졸업생인 이환성 회장은 1억 5천만원을 후배 사랑과 지역민에 대한 보답의 마음을 담아 학교에 공원을 조성하여 기증했다.

공원은 연못 및 분수대, 누운 소나무, 금목서, 황금혜화목 20여종의 다양한 품종의 나무 60여그루로 작품성 있는 형태로 만들어져 사시사철 자연의 아름다움을 학교 안에서 감상하며 학생들의 정서 순화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인근의 의령군민들도 언제든지 찾아와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되었다.

의령고등학교 황석도 교장은 전국1호 학교단위 공간혁신사업에 걸맞은 신축교사와 기존의 학교 화단 및 울타리 정비와 더불어 세라젬 공원으로 학교 내·외관이 한층 아름답게 조성되어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을 이끌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시했다. 또한, 해마다 3,500만원의 장학금을 모교 후배들의 성장을 위해 기증하는 것만으로도 정말 고마운 일인데, 학교 공원 조성에 선뜻 거액의 후원금을 내어주신 이환성 세라젬 회장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하였다.

사진 제공=의령교육지원청
사진 제공=의령교육지원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