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교육지원청, 공유교육 운영을 위한 교육과정 공동 설계 워크숍 운영
의령교육지원청, 공유교육 운영을 위한 교육과정 공동 설계 워크숍 운영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4.02.20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적 연구를 통해 학교 간 교육과정의 연결을 더하다

의령교육지원청은 2월 20일(화) 의령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 작은학교 3~6학년 담임 예정 교사를 대상으로 공유교육 운영을 위한 교육과정 공동 설계 워크숍을 운영하였다.

의령은 ‘캠퍼스형 공동학교’ 시범 지역으로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활성화하는 협력적 미래교육 시스템을 ‘공유교육’이라 명하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초등학교의 경우 의령 지역을 3개의 권역으로 나누고, 각 권역에 속한 3~4개의 작은학교가 모두 공유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 1월 학교 관리자 및 교육과정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이틀간 진행했던 학교교육과정 공동 설계 워크숍에 이어 마련된 것으로, 2024학년도 3~6학년 담임 교사 40여 명이 모여 ▶권역별 학교교육과정 및 학사일정 공유 ▶학년별 교육과정(수업 교과 및 학습 내용, 평가) 협의 및 설계 ▶교육과정 운영 및 수업 준비 및 방안 마련을 통해 각 학년의 교육과정을 공동 설계하고 운영을 위해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에 참여한 가례초 이성민 교사는 “교육과정 함께 세움 주간을 활용하여 학교에서 학교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인 후, 이번 워크숍에서 다른 학교의 동학년 선생님들과 학년교육과정을 협력하여 설계하게 되어 3월부터 이루어질 교육과정 운영이 기대가 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미숙 교육장은 “의령 공유교육은 단위학교의 특색있는 교육과정과 학교 간 협력적 교육과정의 조화를 통해 학교과 지역의 교육력을 높이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 교육과정의 ‘연결-협력-공유’의 가치 실현으로 학생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에서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다가오는 2월 21일(수)에는 2024학년도 1~2학년 담임 교사를 대상으로 2022 개정 교육과정 이해 연수 및 학년별 공유교육 운영 방안 협의를 가질 예정이며, 3월부터는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활성화하여 공유교육을 내실 있게 추진할 예정이다.

사진 제공=의령교육지원청
사진 제공=의령교육지원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