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안전하고 편안한 설 명절 종합대책 추진
의령군, 안전하고 편안한 설 명절 종합대책 추진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4.02.02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은 설을 맞아 군민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설 명절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군은 설 연휴 첫날인 2월 9일부터 2월 12일까지 4일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며, 14개 반 120명이 종합상황실에 투입되어 군민 불편 사항 및 안전사고 등에 신속히 대처할 계획이다.

중점 대책으로는 △군민 안전 대책 △주민 편의 증진 △지역경제 활력 제고 △소외계층 지원 △공직기강 확립 등 5개 분야이다.

군은 연휴기간 자연재난·산불·가축전염병 등에 대비해 사전 안전점검, 지도 단속 활동을 철저히 추진하고 재난종합상황실을 중심으로 24시간 재난안전 대응 체계를 가동한다.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의령사랑 상품권 10% 할인판매도 시행한다. 의령 사랑 상품권은 관내 981개소에서 사용이 가능한 만큼 파급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군은 2월 8일까지 물가관리 안정대책반을 운영하여 설 명절 핵심 성수품(20개 품목)에 대한 물가 동향 파악과 원산지 표시 이행 여부 점검을 실시한다.

설 연휴를 전후해 취약계층이나 어려운 이웃이 소외됨 없이 모두가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사회복지시설,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 가정 등에 대한 위문활동을 실시한다. 이와 더불어 결식 우려아동 200여 명에 대해 식품권을 지원하고, 홀로 어르신의 안전 확인을 강화한다.

이 밖에도 상수도·가스·전기 등 핵심 공공서비스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한 시설점검을 하고, 가스 안전 및 공급 불편 신고센터를 운영한다. 연휴 기간 청결한 생활환경 조성과 폐기물 민원 접수 및 해결을 위해 생활쓰레기 처리 상황실을 설치해 쓰레기 수거 및 처리를 총괄하는 시스템을 구축한다.

군 관계자는 “설 연휴 귀성객과 군민, 방문객 모두가 일상에 불편 없이 편안하고 따뜻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분야별 대책 추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