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교육지원청 영재,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다”
“의령교육지원청 영재,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다”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3.12.18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의령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산출물 나눔축제 및 제16회 수료식 가져

의령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은 12월 16일(토) 의령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및 의령교육지원청에서 영재교육원생과 강사, 학부모,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23학년도 의령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산출물 나눔축제 및 제 16회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먼저 산출물 나눔축제를 통하여 1년 동안 학생들이 체험학습과 프로젝트 집중수업 등을 통해 탐구한 내용을 동료학생들과 학부모 앞에서 발표하고 서로 질문하고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산출물 나눔축제는 ‘우리지역의 공룡발자국, 친화경 도시 만들기,NTX를 활용한 로봇 탐구, 업사이클 자원 재활용, 벡터를 이용한 트러스트 구조 분석’등의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었다. 산출물 나눔축제가 끝나고 의령교육지원청으로 이동한 학생들은 과학적 원리를 적용한 과학마술쇼를 감상하고 수료식을 가졌다.

수료식에서는 1년간 영재원 학생들의 교육활동 모습을 담은 동영상 감상, 학생들의 탐구 보고서가 담긴 영재원 운영보고서와 수료증 배부, 학부모들의 축하 인사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수료생 모두에게 수료장을 전달하고 축하의 뜻을 전한 최미숙 의령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미래학자 토플러의 “미래의 지배자는 자본도 무기도 아닌 두뇌”라는 말을 통해 영재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의령 영재교육원 교육생들의 수료식을 축하하였다.

사진 = 2023년 의령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수료식 모습
사진 = 2023년 의령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수료식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