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집중발굴 추진
의령군,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집중발굴 추진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3.12.06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은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겨울철을 맞아 위기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현장 중심의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내년 2월 29일까지 약 3개월에 걸쳐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집중발굴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집중발굴 대상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겨울철 계절형 실직·일용근로자 및 휴·폐업으로 인해 생계유지에 어려움을 겪는 가구, 단전·단수·기초수급 탈락 등 위기가구 및 동절기 에너지 빈곤층 등이다.

의령군은 복지위기가구를 더욱 효과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집중발굴 추진단을 구성하고, 관련 부서 및 의령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 인적안전망과 협업하여 위기가구를 적극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발굴된 대상자는 소득재산 조사를 통해 기초생활보장급여, 긴급지원, 차상위 등 공적지원 또는 민간자원 연계 등 복지서비스 대상자로 선정되며, 경제적 문제 외에도 복합적인 위기상황이 있는 경우 통합사례관리대상자로 관리하는 등 대상자의 문제해결을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군 관계자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있어 이웃의 관심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전 군민이 따뜻하고 안전하게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도록 겨울철 복지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