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 뱃길 투어' 만족도 90점...잊지 못할 추억 선사
'부자 뱃길 투어' 만족도 90점...잊지 못할 추억 선사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3.10.28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치리치페스티벌 뱃길 투어 참여자 설문조사

만족도...‘매우 좋다 72.5%’, ‘좋다 17.5%’

'부자 기운'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이색 관광 여행인 '부자 뱃길 투어'에 열에 아홉은 만족감을 보이며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다고 응답했다.

의령군은 지난 10월 6일부터 9일까지 열린 리치리치페스티벌 기간에 거부 탄생을 예고한 솥바위와 삼성그룹 창업주 이병철 회장 생가 등 부자 기운 넘치는 관광지 5곳을 구경하는 특별한 '뱃길 투어'를 운영했다. 참석자들은 문화해설사와 함께 무동력 배에 탑승해 솥바위와 탑바위, 그리고 호암 이병철 생가가 있는 정곡면 일대 8.5㎞ 구간을 1시간 동안 둘러봤다.

군은 4일간 320명이 체험한 이번 '부자 뱃길 투어'에 참석자 4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설문조사는 만족도와 인지 경로 등을 묻는 객관식 10개 질문과 뱃길 투어에 대해 느낀 바를 자유롭게 작성하는 주관식 질문 두 형태로 각각 온라인을 통해 이뤄졌다.

만족도와 흥미도는 나란히 90점을 받았다.

"뱃길 투어에 대해 전반적으로 만족하였나요?"라는 질문에는 응답자 72.5%(29명)는 매우 만족했다, 응답자 17.5%(7명)는 만족했다고 답했다. "뱃길 투어가 재미있었나요?"라는 질문에 응답자 65%(26명)는 매우 좋았다, 응답자 25%(10명)는 좋았다고 답했다. 뱃길 참가자 중 95%는 2024년 뱃길 투어를 주변 사람에게 추천하겠다고 했다.

참여자들은 천혜의 자연환경인 남강에서 배를 타며 부자 기운 넘치는 관광지를 둘러보고 마지막으로 의령의 신선한 농특산품으로 만든 부자 한 상 도시락을 먹는 '풀코스'에 한목소리로 "특별하다"고 평가했다. 특히 전문 해설사의 깊이 있는 부자 관광지 소개에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편 의령군은 이번 '부자 뱃길 투어'를 전면에 내세워 대한민국 부의 원점 솥바위와 대한민국 경제 대변혁의 서막이 탄생한 이병철 생가를 K-관광콘텐츠의 중심으로 우뚝 세울 구체적인 방안 마련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내년 리치리치페스티벌에는 외국인 팸투어를 대대적으로 늘리고, 해외 방송사도 초청해 글로벌 축제의 성공 가능성도 타진할 예정이다.

사진 제공=의령군, 리치리치페스티벌 뱃길 투어 현장모습
사진 제공=의령군, 리치리치페스티벌 뱃길 투어 현장모습
사진 제공=의령군, 리치리치페스티벌 뱃길 투어 현장모습
사진 제공=의령군, 리치리치페스티벌 뱃길 투어 외국인 학생 참여 현장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