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공공개방자원, 공유누리 통해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의령군, “공공개방자원, 공유누리 통해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3.10.26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 2022년 공공자원 실적평가 ‘전국 1위’

의령군은 공공개방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군민의 공공개방자원 이용 편익을 증진하기 위한 ‘공유누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공유누리(www.eshare.go.kr)는 공공자원 개방·공유서비스 통합플랫폼으로 전국의 행정기관과 공공기관의 시설·물품과 서비스 중 공유가 가능한 공공자원을 주민들이 자유롭게 검색하고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의령군은 지난해 행정안전부 선정 `2022년 공공자원 개방ㆍ공유서비스 실적 평가`에서 전국 1위에 올랐다. 의령군은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의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으며,특히 지난해 평가에서는 전국 227개 시ㆍ군ㆍ구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1위를 차지해 특별교부세 1억 원을 받았다. 의령군이 추진 중인 `빨래방 공유서비스`는 주민생활 밀착형 공유서비스 대표 우수사례로 이름을 올렸다.

공유누리에는 전국적으로 15만여 개의 회의실, 강당, 체육시설, 주차장, 물품 및 교육·강좌까지 다양한 공공자원이 등록되어 있다.

의령군의 경우 860여 개의 공공자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정비·등록을 완료하였다. 주차장·회의실 등 시설이나 행사·방역 물품 등 물품 공유는 물론 체육·숙박시설부터 교육·강좌·동아리 활동 및 공연 등 문화·여가생활 서비스까지 서비스 목록을 확대하였다.

의령군은 지속해서 체육시설, 교육·강좌·동아리 활동 및 공연 등에 대한 서비스 목록을 더욱 확대해 나가며, 시설·물품 등은 물론 문화·여가 생활 등 행정·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전반을 공유누리에서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공공자원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공공자원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고 주민 편의성을 제고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제공=의령군
제공=의령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