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 동동에 공공임대주택 공급...105세대 규모
의령 동동에 공공임대주택 공급...105세대 규모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3.08.24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 일자리연계형 지원주택 공모사업 선정

의령군에 105세대 규모의 공공임대주택이 들어선다. 군은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일자리연계형 지원주택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23일 밝혔다. 의령군은 이번 사업에 총사업비 190억 중 152억 원의 국비와 기금 예산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일자리연계형 지원주택’은 주거와 일자리 지원시설이 결합한 청년 근로자 특화형 임대주택으로, 의령군은 이번 공모를 통하여 주택건설비의 최대 80%(국비 39%, 주택도시기금 융자 41%)까지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의령군은 의령읍 동동 택지지구 내에 전용면적 12평형~26평형대의 규모로 총 105세대의 공공임대주택을 건립할 계획이다. 군은 인근 동동,구룡 농공업단지는 물론이고, 현재 추진 중인 부림일반산업단지 근로자들의 안정적인 주거 공간 확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의령군은 중소기업근로자전용주택으로 공모에 선정되었으나, 최근 법률 개정으로 일자리연계형 지원주택의 칸막이가 사라짐에 따라 창업인, 중소기업근로자, 산업단지 입주기업 종사자 중 임대주택 입주 자격만 갖추면 누구나 입주할 수 있도록 했다.

입주대상은 중소기업, 산업단지 입주기업 종사자, 창업인 중 청년(19~39세)이거나 신혼부부(혼인기간 7년 이내 또는 6세 이하 자녀 있는 경우), 미성년자녀가 있는 5년 이상 장기근속자를 대상으로 한다.

사진 제공=의령군
사진 제공=의령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