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 지정중학교, 국외 현장체험학습 실시
의령 지정중학교, 국외 현장체험학습 실시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3.07.26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아전자 태국 공장 견학 및 방콕, 파타야 문화 체험

의령 지정중학교는 7월 20일(목)~24일(월) 3박 5일간 국외 현장 체험학습 태국 탐방을 실시하였다.

이번 국외 현장 체험학습은 대부분 학생들에게 생애 첫 해외여행으로 동문 기업체인 ㈜대아전자 태국공장을 방문하여 진로 탐색 및 건전한 직업관을 형성하고 태국의 문화와 역사를 체험함으로써 세계관을 넓히고 열린사고를 기르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첫 번째 일정으로 지정중학교 4회 졸업생 강용기 회장이 경영하는 ㈜대아전자 태국공장을 방문하였다. 대아전자의 태국공장은 최신 기술과 생산설비를 갖추고 있어 전자제품 제조의 선두 주자로 알려져 있으며 국내 S전자, 일본, 미국 등의 유명 기업들과의 제휴를 통해 고품질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학생들은 제조 과정을 실시간으로 관찰하고 전문가들과 함께 소통할 기회를 가졌으며, 현장에서 실제로 일하는 전문가들의 역할과 기술에 대해 직접 조립해보는 체험을 했다. 공장 견학 마지막 활동으로 학생들이 신문 기자가 되어 선배님께 궁금한 여러 가지 질문으로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강용기 회장은 10년 넘게 매년 학교 발전 기금을 기탁 해오고 있다. 재학생 대표는 전교생 모두를 태국에 초청해준 강용기 회장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두 번째 일정으로 태국의 역사와 문화, 자연환경에 대한 체험으로 산호섬, 황금 절벽사원을 방문하였고 수도인 방콕으로 이동하여 백만년 바위공원, 왕궁, 사원, 수상가옥, 전망대 등을 견학하였다. 방콕의 궁궐인 왕궁 방문을 통해 태국의 역사와 종교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었으며, 태국의 문화와 건축 양식을 반영한 태국만의 건축물, 전통춤, 전통음악을 감상하며 문화의 다양성을 체험하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국외 현장 체험학습은 ㈜대아전자의 태국공장에서 현지인과 직접 교류하며 소통하는 귀중한 경험을 통해 세계 시민으로서의 역량을 기르고, 다른 문화와 사회를 경험하고 이해함으로써 폭넓은 시각과 직업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다.

사진 제공=의령 지중중학교
사진 제공=의령 지중중학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