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농산물가공 창업아카데미’ 개강
의령군, ‘농산물가공 창업아카데미’ 개강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3.04.13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은 11일 농업기술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교육생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농산물 가공 활성화와 창업을 통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농산물가공 창업아카데미 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윤선마케팅연구소의 윤선 박사 등 전문 강사진을 초빙하여 총 2개 과정으로 9월까지 진행되며 보육과정은 15회, CEO과정은 6회로 이론 교육뿐만 아니라 가공실습 및 소규모 HACCP 현장컨설팅 등 다양하게 이루어진다.

주요 내용으로는 식품위생법의 이해, 농산물가공 시설 인허가 기준, 식품위생 및 식품안전관리, 가공상품화 방안, 소규모 HACCP의 이해, 포장 관련 법규, 포장디자인 개발, 농촌융복합 브랜드 스토리 및 마케팅 전략, 실습 및 현장견학 등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의령군은 2012년부터 농산물가공센터를 조성하여 동결건조기, 분쇄기, 포장기, 착즙기 등 다양한 장비를 갖추어 농업인들의 창업을 돕고 있으며, 창업 후 시설 및 장비개선, 브랜드 마케팅 등을 해마다 지원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맞춤형 농산물 가공기술 습득과 상품화로 농업인의 농외소득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며, 또한 이를 통해 지역의 가공산업이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사진 제공=의령군
사진 제공=의령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