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교육지원청 영재, 수료식 통해 더 큰 미래를 시작하다.”
“의령교육지원청 영재, 수료식 통해 더 큰 미래를 시작하다.”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2.12.16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의령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수료식 가져

의령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은 12월 15일(목) 16시, 의령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에서 영재교육원생과 강사, 학부모,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22학년도 의령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수료식은 코로나 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반별로 학부모와 학생, 영재강사들이 모인 가운데 교육장님 축사를 영상으로 감상하면서 시작하였다. 이어 1년간 영재원 학생들의 교육활동 모습을 담은 동영상 감상, 학생들의 탐구 보고서가 담긴 영재원 운영보고서와 수료증 배부, 학부모들의 축하 인사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의령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은 초등 수학과학반, 초등 정보반, 중등 수학과학반 총 3개 반, 50여명의 학생들로 운영되고 있다. 2022년 3월에 입학식을 가진 의령영재교육원은 반별 학생들의 참여중심, 탐구중심의 교육과정 운영, 리더십 캠프, 현장체험학습, 집중수업 운영, 실천중심 산출물 나눔축제 등을 통하여 미래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에 기여함과 동시에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성취감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최미숙 의령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미래학자 토플러의 “미래의 지배자는 자본도 무기도 아닌 두뇌”라는 말을 통해 영재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의령 영재교육원 교육생들의 수료식을 축하하였다.

사진 제공=의령교육지원청
사진 제공=의령교육지원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