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국어사전박물관 의령 건립, 경남도청 학술발표회 개최
국립국어사전박물관 의령 건립, 경남도청 학술발표회 개최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2.11.28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은 지난 25일 국립국어사전박물관 의령 건립을 위한 3차 학술발표회를 경남도청 대회의실(본관 4층)에서 개최했다. 2021년 11월 1차 학술발표회와 2022년 3월 국회에서 2차 학술발표회 개최 후 세 번째 학술발표회이다.

이번 행사는 의령문화원과 국립국어사전박물관 건립추진위원회가 주최·주관하고, 경상남도와 의령군의 후원으로 개최되었다.

이날 학술발표회는 학계에서 권위있는 국어학자인 박창원 이화여대 명예교수의 ‘국가와 민족의 생존과 발전 - 언어와 문자의 기능’이라는 주제로 한 기조 강연으로 시작됐다. 이어서 한용운 성균관대 교수의 ‘<조선말> 큰 사전 편찬의 의의’, 이판정 넷피아 대표의 ‘의령군과 한글&한글(모국어) 도메인과의 인연’이라는 제목의 주제 발표로 진행되었다.

국립국어사전박물관은 우리말과 글을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시대별, 세대별, 역사별 언어문화를 정리, 보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의령군과 국립국어사전박물관 건립추진위원회가 힘을 모아 진행하고 있는 대형 프로젝트이다.

특히 지난 국회에서 개최된 2차 학술발표회에는 여야 의원들이 대거 참석하고, 지지 영상을 보내와 정치권의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박완수 도지사의 공약사업에도 선정돼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고 있다.

사진 제공=의령군
사진 제공=의령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