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마을 건강 문제는 우리 스스로 해결해요
우리 마을 건강 문제는 우리 스스로 해결해요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19.05.14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덕면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홍보관’ 운영

  의령군(군수 이선두)은 지난 11일 용덕면 공설운동장에서 개최된 제35회 용덕면민 체육대회에 참석한 지역주민 50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행태 개선을 유도하고 건강생활실천 의지 향상을 도모하고자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사업 홍보관을 운영했다.

  이날 행사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레드서클 존을 만들어 참석자들의 건강을 체크하고, 금연, 절주, 영양, 신체활동, 구강 등 통합건강증진교육과 홍보를 통하여 건강생활실천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사업에서 현재 운영 중인 체조 및 미술 프로그램 사진과 작품을 전시하여 지역주민들로부터 많은 공감과 호응을 받았다.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사업’은 경상남도 사업으로서 표준화사망비가 높은 지역을 대상으로 주민 스스로 건강문제를 찾아 해결하는 주민 주도형 건강증진사업으로써, 의령군에서는 용덕면이 2018년도 신규지역으로 선정되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주 2회씩 체조교실과 미술교실을 운영 중에 있다.

  의령군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용덕면민들을 대상으로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사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주민 주도적으로 마을 건강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시키도록 다양한 홍보활동과 보건사업을 전개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