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고루 이극로 박사 배움길 걷기 대회 성료
제3회 고루 이극로 박사 배움길 걷기 대회 성료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4.04.09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 국어사전박물관 의령 건립을 위한

국립 국어사전박물관 건립추진위원회가 주최·주관한 ‘제3회 고루 이극로 박사 배움길 걷기 대회’가 지난 4월 6일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걷기 대회는 국립 국어사전박물관 의령 건립을 위한 염원을 담고 이극로 박사의 국어사랑정신을 기리기 위한 행사로 오전 10시 의령군 지정면 두곡리 듬실마을 기강문화센터를 출발하여 이극로 박사 생가 탐방 후 쌍절각과 댑싸리 공원을 지나 다시 기강문화센터로 돌아오는 7km 구간으로 진행되었다.

의령 출신인 고루 이극로 박사는 조선어학회 간사장으로서 조선어사전 편찬 작업 및 한글 맞춤법 통일안 작성 등 핵심 역할을 맡아 활동하였다.

이날 배움길 걷기 대회에 참가한 120여 명의 사람들은 이극로 박사가 의령군 지정면에서 마산 창신학교까지 걸었던 배움 정신을 기리고, 국립 국어사전박물관 의령 건립을 이루고자 하는 건립 기원 수건을 활용한 메시지 섹션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또한, 완주자들을 위한 작은 음악회를 마련하여 참가자들께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한 행사가 되었다.

이번 걷기 대회에 참가한 의령군 관계자는 “이극로 박사의 우리 말과 글을 지키고자 한 정신을 다시 한번 새기고 국립 국어사전박물관 의령 건립을 위해 민관이 함께 힘을 모아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 제공=의령군
사진 제공=국립 국어사전박물관 건립추진위원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