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사회적 범죄 대응‧예방을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의령군, 사회적 범죄 대응‧예방을 위한 유관기관 간담회 개최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3.09.19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은 19일 군청 2층 회의실에서 최근 심각한 문제로 떠오른 이상 동기 범죄, 스토킹, 학교폭력, 교권 침해 등 사회적 범죄 예방을 위해 지역 실정에 맞는 대책을 수립하고, 군민 안전 위협에 공동으로 대응하고자 의령교육청‧경찰서‧소방서 등과 함께 머리를 맞댔다.

의령군은 군민의 안전을 위해 ▲ 의령군주민참여 자치경찰협의회 활성화 ▲우리동네파수꾼 사업 시행 ▲스토킹 피해자 예방‧지원 사업 ▲ 관내 치안 사각지대 대상 지능형 CCTV 설치 및 노후 CCTV 카메라 교체 ▲안심골목길 조성사업 추진 ▲ 정신위기 응급대응 체계 구축 ▲ 자율방범연합회 활성화 지원 방안 등을 추진한다.

의령교육청은 ▲사회봉사 처분 학생을 관계회복지원단과 1:1 매칭한 사회봉사 프로그램 운영 ▲의령경찰서와 연계한 학교폭력 멈춰 캠페인 실시 ▲교권보호 지원을 위한 인프라 구축 및 전담부서를 운영 ▲ 교육활동 침해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 강화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의령경찰서에서는 군민 불안을 가시적 경찰활동으로 조기 해소하기 위하여 ▲ 유관기관 협력, 112상황실 중심 총력 대응 ▲ 정신질환자 모니터링 ▲ 자율방범대 다중밀집지역(둘레길, 시장 등) 정기적 합동순찰 등 강력범죄 적극 대응을 위한 특별치안 활동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의령소방서는 범죄 등으로 인한 사상자 발생 시 상황별 출동대를 편성하여 현장대응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하종덕 부군수는 “사회적 범죄로부터 군민의 소중한 일상을 보호하기 위해 유관기관과 적극 협조하여 범죄예방 협력체계를 긴밀히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 제공=의령군
사진 제공=의령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