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로컬크리에이터 성과공유회 개최
의령군, 로컬크리에이터 성과공유회 개최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3.06.15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은 지난 15일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30여 명의 로컬크리에이터 활동가를 초청하여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사업은 소멸위기대응추진단에서 의령 살리기 소생활권 활성화 정책의 세부사업으로 추진하였으며, 3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총 12회에 걸쳐 3개월간 진행되었다.

이날 성과공유회는 로컬 생활권의 이해와 브랜딩에 대한 교육을 시작으로 각자가 생각하는 의령군의 지역자원과 활용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그간 사업과정 아카이빙 영상을 시작으로 양성과정 수료증 수여, 수료자 크리에이터 우수 사례 소개, 시상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로컬크리에이터 이재훈(52) 씨가 만든 ‘곽재우 장군이 사랑한 여인’이라는 성과물이 큰 관심을 받았다. 이 작품은 홍의장군이 임진왜란에 의병장으로 이름을 떨친 데는 부인의 내조가 컸다는 색다른 관점으로 제작됐다.

로컬크리에이터 양성과정에 참여한 김종명(34) 씨는 “선배 로컬크리에이터의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크리에이터 영상 전문가의 맞춤형 컨설팅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 위주로 구성되어 만족도가 높았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로컬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은 의령군 지역자원의 다양성과 성장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한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교육 수료자들이 지역사회를 이끌어 가는 리더로 성장하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사진 제공=의령군
사진 제공=의령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