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의령인터넷뉴스
뒤로가기
건강, 보건
가까운 보건지소, 진료소로 오세요.
의령군 오미크론 유행 신속하고 안정적인 대응, 신속항원검사 가능
2022. 03. 07 by 의령 인터넷 뉴스

의령군은 오미크론 변이가 전국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우리군에서는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하여 3월 4일부터 관내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서도 신속항원 검사을 실시하고 있다.

기존에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만 시행하던 신속항원 검사를 거동불편자, 오·벽지 교통 불편 등지역특수성을 고려하여 관할지역 보건기관(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서 편안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특수시책으로 군민우선주의를 실행하고 있다.

따라서 검사대상으로는 확진자 동거가족 및 유증상자, 보건지소장, 보건진료소장이 신속항원 검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된 자에 해당이 된다.

검사절차는 신분증을 지참하여 관할지역 보건지소나 보건진료소에 방문하여 접수하고 독립된 공간에서 직접 검사를 하거나 검사수행이 어려운 경우에는 직원의 도움을 받아 검사를 하면 되고 자택에서 검사를 하고 싶을 경우에는 검사 키트를 배부 받아 가지고 가서 하면 된다.

신속항원 검사결과 양성이면 보건소 선별진료소 방문하여 유전자검사(PCR)를 받아야 하며 검사결과 확인 시 까지는 자택에서 대기, 귀가 시에는 대중교통 이용 자제를 권고하고 있다.

군에서는 3월 4일부터 시행된 우리동네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 신속항원검사(개인용) 키트와 방호 세트를 배부하여 검사 진행에 어려움이 없도록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하여 군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안정적인 대응체계를 구축하였다.

한편, 의령군 관계자는 “고령자와 교통취약지역인 우리군의 특수성을 반영하여 우리동네 가까운곳에서도 신속항원검사를 가능하게 하였으며, 앞으로도 검사에 있어서 사각지대에 놓이지 않도록 군민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코로나를 안정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 제공=의령군 보건소
사진 제공=의령군 보건소
사진 제공=의령군 보건소
사진 제공=의령군 보건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