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민문화회관, ‘신명나는 국악 한마당’ 공연 개최

국악 명창 ‘김영임’과 ‘김덕수패 사물놀이’ 명인의 명품 공연

2022-06-30     의령 인터넷 뉴스

의령군은 내달 16일 저녁 7시 의령군민문화회관 공연장에서 국악 명창 ‘김영임’과 사물놀이의 창시자 ‘김덕수’ 명인이 출연하는 『신명나는 국악 한마당』이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에서는 무형문화재 이수자 등 전문연주자로 구성된 영남국악관현악단(지휘 김현호)의 연주로 중장년층에서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있는 국악 대모이자 경기 명창 ‘김영임’과 사물놀이의 창시자로서 풍물놀이를 새롭게 공연예술로 발전시켜 우리 음악의 대중화를 전 세계에 알리고 있는 ‘김덕수 사물놀이팀’이 출연한다, 또 TV 경연프로그램을 통해 대중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장르불문 뮤지션 ‘권미희’와 여러 전국국악경연대회에서 수상경력이 있는 아름다운 선율의 가야금 연주자 ‘홍혜림’의 출연으로 감동적인 우리의 ‘흥’과 ‘멋’을 선사한다.

첫 무대는 ‘영남국악관현악단’의 연주와 ‘엄선민소울무용단’의 무용으로 막을 올리고 홍혜림의 가야금 연주곡 ‘궁타령의 멋’과 권미희의 ‘배띄워라’ 등 국악가요의 열창에 이어 ‘의령의 혼’이라는 주제로 강령탈춤보존회의 ‘사자탈춤’을 선보인다.

특히 김영임의 ‘회심곡’을 비롯한 ‘한오백년’, ‘창부타령’ 등 절절한 목소리로 관객들의 심금을 울리는 무대에 이어 영남국악관현악단과 김덕수 사물놀이팀이 함께하는 협주곡 ‘신모듬 3악장’으로 마지막 무대를 장식해 신명 나는 명품 국악의 진면목을 보여줄 예정이다.

관람료는 전석 2만 5천원이며 유료회원은 20%할인(1인 2매)이 가능하다. 관람권 예매 및 문의는 7월 4일(월)부터 홈페이지(http://culture.uiryeong.go.kr)와 전화(☎055-570-4920)로 진행한다. 8세 이상이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