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판곤 자유한국당 의원 자유발언
김판곤 자유한국당 의원 자유발언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0.01.17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공설운동장 활용방안
자유한국당 김판곤 의원 자유발언
김판곤 자유한국당의원 자유발언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시는 손태영 의장님과 동료 의원님!

그리고, 우리군 발전을 위하여,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이선두 군수님과,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 경자년 새해 인사드립니다.

의령군의회 김판곤 의원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오늘, 저는 우리군의 대표적인 체육시설로 의병제전을 비롯하여 각종 대규모 행사를 치루어 왔던 의령공설운동장이 시설노후와 타 신규시설 이용 등으로 활용도가 저조하여 운동을 좋아하는 의령군민의 한사람으로서 안타까운 마음에 활용방안을 제안 드리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

현재 의령공설운동장은 1991년 8월에 의령군민들과 체육인들의 염원으로 건립되어 29년간 사용 중에 있습니다.

부지면적 51,200㎡로 7,000여명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으며, 인조잔디구장 1면과 우레탄 트랙

그리고 운동장 부지내 테니스장 2면, 족구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나 시설이 노후되어 관람석이 침하하고 이로 인한 콘크리트 균열과 운동장 외벽 균열로 이용객의 안전이 우려되는 실정입니다.

이용객의 안전과 노후시설 보수를 위해 최근 5년간 의령공설운동장 정비공사에 연 평균 2억 8천만원 정도의 많은 예산이 투입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시설 이용자는 상대적으로 적어 최근 3년간 연 평균 90회 1만2천여명이 사용한 것에 불과하고, 이 또한 90%이상이 축구동호인들의 연습경기 장소로만 사용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본 의원은 몇가지 제안을 하고자 합니다.

먼저, 공설운동장의 노후된 콘크리트 관람석을 전면 철거하고 국제경기장 규격의 축구장 2면을 조성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하계·동계 축구전지훈련팀을 유치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축구경기를 개최 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게 되어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음으로는 축구장 신규조성과 연계하여 운동장 주변 유휴부지에 어린이 놀이시설 및 소공원을 조성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공설운동장과 주변 지역을 다시 조성한다면 주변 농·공업단지의 삭막한 이미지 개선은 물론 서동생활공원을 시작으로 구름다리, 의병박물관, 충익사, 의병광장과 연계하여 군민 휴식공간과 관광코스로도 활용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제2다목적구장 조성이 계획되어 있어 공설운동장을 전용 축구장으로 조성하여도 군민의 불편은 전혀 없을 것이라고 본 의원은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군수님! 그리고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

우리 의령군은 제2다목적구장 조성사업과 가례스포츠파크내 체육시설 신규조성 및 미래교육테마파크 조성사업, 작은영화관 건립 등 대규모 사업추진으로 어느 때 보다도 많은 변화의 길목에 들어섰습니다.

이렇게 변화의 물꼬를 튼 군수님과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우리군이 추진하는 대규모 사업에 많은 예산이 소요되어 공설운동장 재정비 사업을 위한 예산 확보에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비용대비 이용자가 저조한 현 상태로 둘 수는 더욱 없어 이와같이 제안 드리니 공설운동장 활성화를 위한 본 의원의 제안을 심도 있게 검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자유발언을 마치겠습니다.

경청하여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