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관리 최우수 기관 선정
의령군,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관리 최우수 기관 선정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19.11.08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군수 이선두)은 환경부가 2019년 전국 공공폐수처리시설에 대한 운영·관리 실태를 평가한 결과 의령군 공공폐수처리시설이 최우수시설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31일 발표된 환경부 평가결과에 따르면, 물환경보전법 제48조제2항의 규정에 의한 산업단지 및 농공단지 공공폐수처리시설 중에 2018년 12월말 기준으로 준공 후 1년이 경과된 시설에 대해, 지자체별로 시설용량을 합산해 시설용량에 따라 4개 그룹으로 나누어 평가를 실시하게 되며, 의령군은 1일 600톤 이상 ~ 2,500톤 미만을 처리하는 Ⅲ그룹에 포함된 가운데, 폐수유입률 등 총 28개 항목에 대한 운영 및 관리분야 평가에서 81.9점의 총점을 받아 Ⅲ그룹의 최우수 관리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각 지방의 유역환경청의 시·도, 한국환경공단, 학계 등의 관계전문가와 시민단체 등이 현지 확인조사와 자료점검·분석을 실시하는 1차 평가와, 관리기관 순위 및 시설별 등급을 산정하는 2차 평가를 거친 결과로써, 의령군은 환경부장관 표창 및 최우수기관 인증패와 2021년도 공공폐수처리시설 신규설치사업비의 우선지원 및 계속사업 예산을 국비로 우선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받게 됐다.
 
이선두 의령군수는 “앞으로도 안정적인 폐수처리를 위해 직원과 위탁업체에 기술교육과 연찬에 힘쓰는 등 안정적인 수질관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