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남지원(지원장 배우용, 이하 경남농관원)은 9월 4일(수) 남창원농협유통센터에서 친환경인증 농산물 체험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소비자들에게 친환경농산물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홍보하고 소비확대를 도모하고자 개최되었다. 행사기간 동안 소비자들에게 친환경인증정보시스템 사이트를 소개하여 해당 사이트에서 친환경인증농산물을 직접 검색할 수 있도록 하는 체험 기회를 제공하였다. 현장에서 해당 사이트 체험을 하는 소비자들에게는 친환경 새송이 버섯과 사탕수수로 만든 지퍼팩을 무료로 배부하였다.
친환경인증정보시스템 사이트(http://www.enviagro.go.kr)는 인증번호, 생산자명 등으로 친환경인증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친환경인증 종합정보 사이트로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쉽게 친환경인증정보를 검색하고 찾아볼 수 있도록 공개되어있는 오픈사이트이다. 소비자들은 마트나 시장에서 친환경인증 농산물을 구입할 때 본인의 핸드폰으로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여 인증 농산물의 인증정보(생산자명, 생산지, 포장장소 등)를 검색하면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평소 남창원농협유통센터는 1층 식품관에 친환경인증농산물 전용 판매코너를 운영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친환경인증농산물을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배우용 농관원 경남지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친환경인증 제도를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고 “앞으로도 지역 내 대형마트들과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친환경인증 농식품을 소개할 기회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