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현장체험학습 실시
의령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현장체험학습 실시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4.06.01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5월 31일, 관내 특수학급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인솔교사 50여명과 함께 사천시에 위치한 아라마루 아쿠아리움으로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일상생활과 연관된 기초적인 소양 지식을 함양하고, 다양한 체험과 단체활동을 통해 사회적응능력을 향상 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아라마루 아쿠아리움은 국내 희귀 어종을 전시 체험하는 휴식의 공간이자 다양한 동물들을 볼 수 있는 곳으로 학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는 공간이었다. 또한 대관람차와 회전목마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소로 학생들의 즐거움은 배가 되었다.

현장체험학습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일상에서 벗어나 쉽게 볼 수 없었던 다양한 희귀 어종과 동물들을 볼 수 있어서 재미있었으며 특히 이렇게 큰 회전목마는 처음 타봤다며” 즐거워했다.

권순희 교육장은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사회적응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생 개개인이 지역 사회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과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하였다.

사진 제공=의령교육지원청 5월 31일 의령 특수교육지원센터 현장체험학습 사진
사진 제공=의령교육지원청 5월 31일 의령 특수교육지원센터 현장체험학습 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