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군민 친화공간으로 변화하는 민원실
의령군, 군민 친화공간으로 변화하는 민원실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3.08.18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은 민원실을 방문하는 민원인의 편의 증진과 쾌적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민원실을 정비하였다고 밝혔다.

기존 사회적 약자(장애인, 임산부, 노약자 등)를 위한 ‘우대창구’를 민원인이 한눈에 찾기 쉽도록 ‘배려대상자 우선창구’로 안내판을 변경하고 휠체어를 탄 상태로 민원업무를 볼 수 있도록 정비하여 사회적 약자의 이용 편의를 세심하게 배려하였다.

이밖에도 민원인 대기공간 및 필경대(서류작성공간) 집기류는 민원인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효율적으로 재배치하고 우리군 홍보 활성화를 위해 민원실 곳곳에 의령군 홍보물품(홍보액자, 피규어 등)을 비치하였고,

또한 민원인이 편안하게 쉬고 머물다 갈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명예군수실(월 2회)’은 운영일자 외 기간에 ‘민원인 전용 쉼터’로 병행 운영하고 명예군수실 내 유휴(미활용)공간에는 우리군 홍보를 위한 ‘홍보선반’, ‘게시판(의령9경 등)’, ‘민원인 셀프건강체크 공간’도 조성하여 방문하는 민원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군 관계자는 “편안한 민원실은 군민 중심 행정의 첫걸음으로, 열린 마음으로 더욱 더 군민에게 다가가는 소통창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하였으며, “기존 관공서의 경직된 이미지를 벗어나 누구나 부담 없이 오고 가는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사진 제공=의령군
사진 제공=의령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