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봉남 의원, 서동들 서천발원지 수변공간 개발 제안
김봉남 의원, 서동들 서천발원지 수변공간 개발 제안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3.05.25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발원지의 상징성 드러내는 휴식·체험공간, 미래교육원과 연계한 서동행정타운 서브 공간 역할 기대

의령군의회(의장 김규찬)가 5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제278회 임시회를 연 가운데 23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김봉남 의원(의령군 가 선거구)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

이날 김 의원은 의령 서동행정타운 내에 개관 준비중인 도교육청 미래교육원과 연계하여 인접한 서동들의 ‘서천발원지’ 수변공간 개발을 제안했다.

김 의원에 따르면 서천발원지는 “2003년도 발간된 의령군지에 ‘지소’(池沼)라는 명칭으로 소개되고 있다”며, “서산밑 구름들에서 발원한 이 물은 과거에는 수량이 풍부하여 읍내를 통과하여 시내를 이루었고 모든 읍민들이 용수로 사용하였다”며 역사적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앞으로 개관할 미래교육원 주변에 걸어서 접근할 수 있는 수변공간을 개발한다면 누구나 좋아할 휴식과 체험공간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개발방식은 서천발원지의 상징성을 드러내면서도 요즘 사람들이 좋아할 아이템을 접목하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서천발원지 개발은 서동행정타운의 서브 공간 역할뿐 아니라 의령의 식당과 시장 등으로 방문객을 유인하는 효과도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낙동강의 발원지인 강원도 태백시의 황지를 소개하며 “강과 하천이 시작되는 곳은 희귀하면서도 소중한 자원으로 관리되고 있다”며 “의령의 민속자원인 서천발원지가 또다른 명소로 재탄생 되기를 기대한다”며 발언을 마무리했다.

사진 =제278회 임시회에서 김봉남의원(의령군 가 선거구)가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제278회 임시회에서 김봉남의원(의령군 가 선거구)가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