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준비하는 두 시간의 찐체험 진로수업 흠뻑
미래를 준비하는 두 시간의 찐체험 진로수업 흠뻑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3.05.18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진로체험수업 지원으로 진로교육 활성화

의령교육지원청은 관내 중학교를 대상으로 5월부터 찾아가는 진로체험수업을 지원한다. 의령 관내 중학교를 대상으로 학교가 원하는 수업 지원을 4월부터 신청을 받아 계획을 수립하였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현재 총 4개 학교 18학급의 수업 지원에 나섰다.

의령진로체험지원센터은 진로의 개념을 보다 확대하여 자유학기제와의 연계 방안, 독서 등과의 연계 방안을 고민하면서 관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작년에는 진로독서 강연, 진로독서 토론 등의 사업을 펼쳐 인문학적 소양을 겨냥한 행사를 진행함으로써 학생과 교사로부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에 한걸음 더 나아가 다양한 직업군을 고민할 수 있는 직업체험형프로그램 수업 지원과 동시에 미래 사회를 준비하는 소양으로써 VR가상공간 체험수업을 준비하였다. 특히 올해 한학기 자유학기제 운영에 빠르게 발맞춤으로써 효율적인 수업 지원이 되어 교육 현장에서 만족도가 높은 상황이다. 수업을 지켜본 의령중 오은희 교사는 학교가 마련하지 못하는 질높은 체험 수업을 의령교육지원청이 선도해주어 감사하다고 하였으며 아이들의 반응도 뜨거워 더 기쁘다고 하였다.

의령교육지원청 최미숙 교육장은 “오늘 학생들이 받은 이 수업이 작은 씨앗이 되고 또 학생들의 큰 미래를 열어줄 꿈의 씨앗이 되길 기대한다”며 의령교육청이 진로와 진학의 꿈꾸기를 도와주는 쉼없는 마중물의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사진 제공=의령교육지원청
사진 제공=의령교육지원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