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교육지원청, 작은학교에서 길을 찾다!
의령교육지원청, 작은학교에서 길을 찾다!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3.05.10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빛깔로 빛나는 작은학교 육성을 위한 유·초등학교장 연수 운영

의령교육지원청은 5월 9일 낙서초등학교에서 관내 유·초등학교장을 대상으로 제 빛깔로 빛나는 작은학교 육성을 위한 연수를 운영하였다.

최근 작은학교 살리기와 고교학점제 정책 등으로 공동교육과정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어, 이날 연수 주제는 ‘참 좋은 작은학교, 빛깔살린 공동교육과정 운영’으로 정하였다.

강사로 참여한 고성 대흥초 강정 교장은 ‘교사교육과정을 기반으로 한 공동교육과정 운영’과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통한 협력적 교육과정 운영’의 필요성 등 학교 간 공동교육과정이 성공적으로 운영되기 위해 필요한 점, 운영 방향에 대해 강조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지정초등학교 하◯◯교장은 “공동 수업 설계와 어울림 체육대회, 체험학습 등 소인수 학교 간 활발한 교류로 학생, 학부모의 만족도가 높다. 오늘 연수를 통해 작은학교의 단점을 보완하고 어울림교육과정이 더욱 잘 운영되도록 힘쓰겠다.”고 하였다.

의령교육청 관계자는 “인구소멸위기 속에서 작은학교 공동교육과정의 내실있는 운영으로 교육공동체가 만족하는 학교 경영이 될 수 있도록 교장선생님들께서 관심을 기울여 주시길 바란다. 의령의 작은학교 활성화를 위해 교육지원청이 도울 수 있는 내용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 제공=의령교육지원청
사진 제공=의령교육지원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