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와 한국사 공부로 경남의 미래교육을 위한 머리를 맞대
챗GPT와 한국사 공부로 경남의 미래교육을 위한 머리를 맞대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3.05.09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의령 중등 교감 교육과정운영 역량 강화 연수 개최

의령교육지원청은 5월 9일 의령고등학교 창작활동실에서 의령 관내 중, 고등학교 교감으로 구성된 자율장학단을 모시고 2022년 개정 교육과정 운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연수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는 2022년 개정 교육과정의 시행에 발맞추어 교육과정의 이해 및 의령 중등교육의 실질적인 적용과 학생 지도 방법 등을 함께 고민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올해는 특히 중학교는 자유학기가 1학기로 운영되는 변화가 있고 고등학교에서는 고교학점제가 1학년에서 194학점으로 운영되는 해이다. 이에 의령의 중등 교육과정이 안정적이고 내실있게 운영되어야 하는 협의가 필요한 시점이어서 교감선생님들의 요청이 있기도 하였다.

특히 2023년 경남교육의 ‘미래성’이라는 철학을 공유하기 위해 제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급격한 사회 변화 요인에 대응하는 역량 중심의 교육 실현이 필요한 만큼 학교가 미래성을 담지하고 교육의 내용과 방법을 혁신해 가야 한다는 필요성에 공감하였다. 이를 위해 「진짜챗GPT 활용법」, 「1페이지한국사365」등 자체 2개의 도서를 선정하여 함께 공부하는 시간이 되었다. 더불어 학교의 현안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의령 중등교육의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도 하는 등 연수에 참여한 교감 선생님들의 열정이 뜨거웠다.

의령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교감 선생님들의 미래성에 대한 고민, 마을과 지역사회로 확장된 교육생태계라는 지역성, 함께 어울리며 성장하는 의령교육을 함께 고민하면서 앞으로도 관내 학교 운영의 든든한 지원군으로써 의령교육청이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말을 전하였다.

사진 제공=의령교육지원청
사진 제공=의령교육지원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