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올해 개별주택가격 결정·공시
의령군, 올해 개별주택가격 결정·공시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3.05.02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의신청 5월 30일까지

의령군은 2023년 1월 1일 기준 10,900호의 개별주택가격을 28일 결정·공시하고, 이에 대한 이의신청 기간을 5월 30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개별주택가격은 주택의 건물과 부속토지를 합산한 가격으로, 주택 특성 조사 및 가격산정, 한국부동산원의 검증, 가격열람 및 의견제출 후 의령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된다.

올해 의령군 개별주택가격은 전년 대비 4.36%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표준주택가격의 하락 및 정부의 공시가격 현실화율을 반영한 것이다.

개별주택가격의 열람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www.realtyprice.kr) 또는 의령군 홈페이지, 의령군청 재무과 및 주택 소재지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하다.

가격에 이의가 있을 경우 5월 30일까지 군청 재무과 및 주택 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결정가격의 적정여부 등을 재조사해 한국부동산원 검증 후,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6월 27일 조정공시 및 개별통지한다.

군 관계자는 “공시된 개별주택가격은 주택시장의 가격정보 제공, 각종 지방세와 국세의 조세 부과 기준으로 활용되므로 이의신청 기간 내 결정·공시된 개별주택가격을 확인하여 알 권리와 재산권을 행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