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전체회의 및 역량강화 연수 실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전체회의 및 역량강화 연수 실시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3.02.27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는 2월 24일에 의령 청소년문화의 집에서 의령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전체회의 및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전체회의는 2022학년도 관내에서 발생한 학교폭력 사안 및 심의위원회 조치사항에 대한 성찰을 시작으로 2023학년도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 방향에 대한 논의를 하였다. 이어서 심의위원 역량강화 연수는 경상남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진희정 변호사를 강사로 하여 진행되었다.

실제 학교폭력대책심의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된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폭력 심의 진행 및 학교폭력 유형에 따른 조치 결정의 일관성을 확보하고, 심의를 진행하는 중에 발생한 유의점과 의문점에 대한 피드백으로 시행착오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미숙 교육장은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의 신뢰도를 제고하고, 공정하고 객관적인 자세로 합리적인 조치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심의위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하였다.

의령교육지원청은 학교폭력 사안 발생을 줄이기 위한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사안발생 시 관계회복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공동체의 회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사진 제공=의령교육지원청
사진 제공=의령교육지원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