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청년 5인 이상이라면 누구나 모여라!
의령군 청년 5인 이상이라면 누구나 모여라!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3.01.16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청년동아리 활동 지원사업,

이달 30일까지 신청하세요~

의령군이 청년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을 시작으로 2023년 청년정책 패키지 사업에 본격 돌입했다.

의령군은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삶 전반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의령청년 희망프로젝트사업인 '청년정책 패키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운전면허 취득비용 지원사업, 청년 소상공인 창업 지원사업 등 다채로운 사업으로 청년들의 호평을 받았다.

청년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은 공통 관심사를 가진 청년들의 자발적인 모임 활동을 지원하는 ‘청년정책 패키지’ 사업으로 지난해 9개 팀을 선발해 최대 100만 원의 활동비를 지원했다.

이들은 8개월간 지역 활성화 연구, 창업 준비, 생활 취미 등 여러 분야의 활동을 펼쳤다. 지난 12월에는 사업에 참여한 20여 명의 청년이 모여 동아리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자리를 가지기도 했다.

이번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은 16일부터 30일까지 모집하며 지역현안, 창업, 취미활동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동아리를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기준 의령군에 주소를 둔 청년(만 18세~49세) 5인 이상으로 모인 청년동아리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소멸위기대응추진단 청년정책담당 방문 또는 전자메일, 의령청년온라인플랫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령군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제공=의령군
사진 제공=의령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