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의령지회, 의령 위한 나눔 실천 앞장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의령지회, 의령 위한 나눔 실천 앞장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3.01.10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의령지회는 9일 의령군청을 방문하여 의령군장학회에 장학금 500만원을 의령군장학회에 전달했다.

이번 기탁은 계묘년 새해를 맞아 의령군장학회의 첫 후원자라는 의미가 깊다.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의령지회는 지난 7일 창립식 및 신년음악회를 가진데 이어 이번 새해 첫 장학금 기탁을 통해, 의령군민과 학생들에게 ‘통 큰’ 창립사 겸 신년사를 한 셈이 됐다.

정진유 지회장은 “나눔은 언제든, 어떠한 어려운 상황에서든 할 수 있는 것이라 생각한다”며 “우리 의령지회의 기탁금이 학생들에게 제일 먼저 전해질 수 있어 영광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기탁 소감을 전했다.

이날 함께 군청을 찾은 의령군 부림면 출신 가수 강원은 “항상 큰 성원을 보내주시는 의령군민 여러분께 보답하고 싶었다”며 “의령군 학생들이 어려움을 겪지 않고 꿈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지회와 가수 강원은 같은 날 이웃돕기 성금과 쌀을 부림면에 전달하기도 했다. 창립식 및 신년음악회 당시 화환 대신 쌀을 기부 받아, 가수 강원의 고향인 부림면을 찾아 기탁한 것이다. 과연 ‘효도가수 강원’이라는 애칭이 걸맞은 따스한 신년 행보다.

의령군 관계자는 “모두 어려운 시기에 학생들에 대해 지원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신년음악회에서 군민을 음악으로 위로해 주신 것도 큰 봉사였다”며, “소중한 기탁금은 학생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지난해 11월에 창립된 (사)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의령지회는 78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공연·홍보·교류·가수양성 등 문화 및 예술분야 사업을 추진하며 의령군 연예 예술계의 주춧돌이 되고 있다.

이날 기탁된 장학금은 의령군장학회 기금으로 적립되어 학생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사진 제공=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의령지회
사진 제공=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의령지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