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경남도 ‘산림휴양분야’ 우수기관 선정
의령군, 경남도 ‘산림휴양분야’ 우수기관 선정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2.12.22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은 경남도가 주관하는 2022년 산림휴양분야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2022년 산림휴양시설 조성 및 운영사업의 추진에 대한 평가로 예산확보, 시설관리, 시설조성, 시설운영, 홍보 등 5개 항목의 평가로 이루어졌다.

이번 평가에서 의령군은 전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산림휴양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자굴산 자연휴양림의 대표 캐릭터(도깨비)를 개발·제작(상표 출원)하여 산림휴양시설 홍보 및 판매를 통한 수익성 제고’, ‘지역 특성을 반영한 스토리텔링 테마 숲길(한우산 설화원, 남명선생 숨길) 조성’이 우수사례로 인정받았다.

오태완 군수는 “이번 산림휴양분야 우수기관 선정은 경남 최고의 산림휴양 도시로 부상을 꾀하고 있는 의령군에 매우 의미 있는 수상”이라고 말했다.

의령군은 올해 6월 자굴산 자연휴양림의 개장과 함께 자굴산, 한우산의 관광자원을 하나로 묶는 700억 규모의 의령 광역산림휴양단지 조성을 진행 중이다. 한우산 생태주차장에 부지면적 4000㎡ 규모의 별 관측소와 자연학습체험 시설 등을 갖춘 ‘한우산 별천지마을’이 국토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설계 단계에 와있다.

또 한우산 정상에서 전망을 즐길 수 있는 에코공원과 한우산 일원의 도라지 특화단지인 웰리스벨트도 현재 조성 중이다.

사진 제공=의령군
사진 제공=의령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