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 행복학습관 운영실태 및 관리방안에 관한 건의
의령 행복학습관 운영실태 및 관리방안에 관한 건의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2.12.09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의회 김창호 의원, 5분 자유발언

의령군의회 김창호 의원(사진)이 지난 6일 열린 제271회 의령군의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행복학습관 운영 실태 및 관리방안에 관한 건의’라는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했다.

김창호 의원은 “행복학습관 운영에 대하여 그 문제점을 지적하고 해결책을 건의하고자 한다”며 말문을 열었다.

우선, “오랜 경험을 가진 진학지도 전문가를 총괄 기획으로 충실한 조언을 받아 학력향상지원 사업을 수행해 온 인근 함안의 경우와 달리 행복학습관은 그렇지 못했다”다고 말했다.

아울러, 강사의 강사료도 매우 높은 수준임에도 대다수 강사가 인터넷 강의, 저술, 기숙학원 근무 경험 등 상응한 경력을 갖추지 못했다는 점을 지적했다.

이에 따른 대책으로 “현재와 같은 형태로 운영하더라도 경비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며 “행복학습관 운영 및 관리 전반을 새롭게 강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행복학습관 설치 및 관리 조례’ 상에 행복학습관은 의령군장학회에 위탁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위탁 운영자의 자격을 구체적으로 정할 필요가 있으므로 조례 개정이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끝으로 김의원은 “앞으로 지역 교육 문제도 해결하고 예산도 절약하는 방안을 함께 고민해야 할 것”이라고 말하며 5분 자유발언을 마무리 했다.

사진 제공=의령군의회,  김창호 의원이 자유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의령군의회, 김창호 의원이 자유 발언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