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경남 특산물 박람회 참가
의령군, 경남 특산물 박람회 참가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2.11.23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특산물 경남도민에 널리 알려… 토요애한우 특히 인기

의령군은 지난 11월 17일부터 20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열린 ‘2022 경남 특산물 박람회’에 참가하여 의령군 농·특산물의 전시와 홍보를 겸한 특판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경상남도, 창원시에서 주최한 이번 경남 특산물 박람회에서 군은 16개 부스 규모의 의령군 홍보관을 운영하여 망개떡, 한우, 구아바 식품, 가죽장아찌, 치즈 등 군을 대표하는 100여 개의 농·특산물을 전시·판매하여 약 6,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등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와 소비심리 위축으로 힘든 상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의령축산업협동조합의 ‘토요애한우’가 최대 25% 할인이라는 파격적인 행사로 총 매출액의 30% 이상인 2,000만원 매출의 성과를 내며 경남도민에게 의령군 ‘토요애’ 한우 브랜드 홍보 및 소비자 인식제고에 한몫 하였다.

참관객은 “의령에 이렇게 품질좋은 농·특산물이 많은 줄 몰랐다.”며 “이렇게 한자리에 모아놓으니 구매하기도 편리하고 다른 좋은 상품들도 알게 되었다. 앞으로도 인터넷 쇼핑몰, 전화주문을 통해 꾸준히 구매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꾸준한 박람회 참가를 통해 의령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홍보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는 등 의령군과 농업인이 동반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사진 제공=의령농업기술센터, 경남 특산물 박람회 진행모습
사진 제공=의령농업기술센터, 경남 특산물 박람회 진행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