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에게 관심을”아동학대 예방 역량 강화!
“아이들에게 관심을”아동학대 예방 역량 강화!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2.11.18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교육지원청, 학교(기관)장 아동학대 예방 교육 실시

의령교육지원청은 2022년 11월 18일 의령청소년문화의집에서 관내 학교장, 교육기관장 및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최근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인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어 관리자의 아동학대에 대한 이해 증진을 통하여 교원들의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실시되었다.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경상남도교육청 교육인권경영센터의 이필우 센터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관련된 법령과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며 학교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연수를 구성하였다.

의령교육지원청에서는 관리자 연수에 이어 각 학교 업무 담당자 연수를 11월 23일에 실시하고, 업무 담당자를 통해서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전달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최미숙 교육장은 “한 명의 아이들도 소외되고 피해를 보지 않도록 교원 모두가 앞장서서 아동학대 예방에 힘쓸 수 있도록 지원하고 관련된 연수를 계속 운영하겠다.”며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사진 제공=의령교육지원청,  11월 18일 의령청소년문화의집에서 학교(기관)장 대상 아동학대 예방 교육 실시 모습
사진 제공=의령교육지원청, 11월 18일 의령청소년문화의집에서 학교(기관)장 대상 아동학대 예방 교육 실시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