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행안부 ‘주민생활 혁신 우수기관’ 선정
의령군, 행안부 ‘주민생활 혁신 우수기관’ 선정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2.11.16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 챔피언 인증패’ 수상

‘농로·비닐하우스 도로명주소’ 우수사례 선정

의령군은 ‘농로 도로명 및 비닐하우스 도로명주소 부여’ 사업이 행정안전부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지원사업’ 우수사례에 선정돼 ‘혁신 챔피언 인증패’를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주민생활 혁신사례 확산지원사업’은 행정안전부가 자치단체의 혁신성과를 발굴·공유하고자 전국적으로 확산이 필요한 혁신사례를 뽑는 사업으로 우수사례에 선정된 자치단체에 혁신 챔피언 인증패를 수여하고 있다.

행정안전부는 지난해 각종 경진대회 및 혁신평가를 통해 발굴한 우수사례 중 예비사례를 선정하여 세 차례의 심사과정을 거쳐 ▲중점과제 ▲주민생활밀착 ▲탄소중립 ▲주민건강·안전개선 ▲복지 사각지대 해소 ▲지역경제 활성화 등 6개 분야 34개 사례를 최종 선정했다. 의령군의 ‘농로 도로명 및 비닐하우스 도로명주소 부여’ 사업은 3대 중점과제로 선정됐다.

의령군은 비닐하우스·농로에 주소가 명확하지 않아 농산물 거래 및 인력수송 시 어려움이 있어 이를 개선하기 위해 지난해 전국 최초로 비닐하우스·농로 등 도로명주소를 부여했다. 행정안전부는 주민 불편 사항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사례로 사업성과, 주민체감도, 확산 가능성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매겼다.

의령군 관계자는 “주민 의견을 더 많이 경청하고, 더 적극적으로 해결하는 의지가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정책을 더욱 발굴하고 과감하게 추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사진 제공=의령군
사진 제공=의령군
사진 제공=의령군
사진 제공=의령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