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나무로 꿈꾸는 ‘목재문화체험장’ 조성
의령군, 나무로 꿈꾸는 ‘목재문화체험장’ 조성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2.11.07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 지방이양 공모사업 선정...사업비 52억원 확보

의령군 대표 아름다운 숲으로 국가산림문화자산으로까지 지정된 신포숲 일대에 ‘목재문화체험장’이 조성된다.

군은 산림청 지방이양 공모사업인 목재문화체험장 조성사업에 선정, 총사업비 52억 원을 확보하여 칠곡면 신포리 일원에 11,000㎡ 규모의 목재문화체험장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군은 23년도 사업에 10억 원을 우선 확보하였으며 연차적으로 설계 공모, 건축공사를 추진하여 2025년 목재문화체험장을 준공할 계획이다.

군은 목재문화체험장을 목재에 대한 배움과 놀이를 통해 자연과 교감하고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복합 체험공간으로 만들 구상이다.

목재문화체험장에는 체험객을 위한 목재교육실습실과 목재작품전시관이 들어서고, 목재체험숲, 목재놀이터 등 다양한 휴게공간과 부대시설도 마련된다.

군은 국산 목재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을 내놓고, 수준별 프로그램 운영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또 청년층을 겨냥한 낭만목수 지도자 양성과정 및 목수직업체험 교육을 운영할 뜻도 밝혔다.

특히 지역 대표 관광 명소와의 연계를 통해 목재문화체험장을 더욱 발전시킨다는 전략이다. 올해 개장해 경남 대표 휴양림으로 발돋움 중인 자굴산 자연휴양림과 연계하여 관광사업 활성화에 나서고, 연간 40만 명이 방문 예정인 경상남도교육청 미래교육원의 대표 체험프로그램으로 이름을 올릴 채비를 마친다는 계획이다.

의령군 관계자는 “청정 의령의 본거지인 신포숲 일대를 치유와 힐링의 공간으로 계속 발전시켜 나가고자 한다”며 “신포숲을 보전하면서 목재문화체험장을 교육과 체험의 공간으로 관광 자원화하려는 목표를 동시에 이루겠다”라고 말했다.

사진 제공=의령군
사진 제공=의령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