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함의 계절, 가을 즐기러 의령으로 오세요!!
풍성함의 계절, 가을 즐기러 의령으로 오세요!!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2.10.25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8~30일 「2022 토요애 농특산물 축제 개최」

의령군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의령읍 서동생활공원 일원에서 「2022 토요애 의령 농특산물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품질 좋은 농산물을 많이 생산하는 의령군은 우수한 농산물을 홍보하고 농가소득 향상으로 농업인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하여 지난 2019년부터 축제를 시작하였으며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게 되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3년 만에 여는 현장축제인 만큼 축제의 성공을 위하여 △지역민들 참여를 높이기 위한 오프라인 행사 집중 △농·특산물의 다양한 판촉활동 통한 농가소득 증대 △다채로운 이벤트 행사 통한 축제 참여기회 확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군민 위로와 힐링 기회 제공하는 축제로 방향을 설정하고, 이를 위하여 다양한 볼거리, 먹을거리, 체험거리를 마련하였다.

10월 28일 오전 10시 추수감사제를 시작으로 축제의 개막을 알리며 △개막식 경품 증정 △화분나눔 △고구마 구워먹기 △한돈· 한우 시식 △난타공연 △풍선아트 △버블공연 △댄스공연 △버스킹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가 토요애 행사장에서 펼쳐진다.

또한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장을 마련하여 △말 먹이주기 △망개떡 만들기 △치즈만들기 등 선착순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하였다.

특히 우리 쌀 소비 촉진을 위하여 가래떡 커팅, 그림의 떡 만들기 등 떡 나눔 행사도 기획하여 토요애 이벤트 장에서 매일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의령 우수 농·특산물을 다양하게 접할 수 있도록 17종의 농·특산물 꾸러미를 구성하여 사전예약을 받아 택배로 발송할 계획이다. 사전예약은 10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시중 보다 2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전화 570-4112~4114로 예약문의를 하면 되고, 꾸러미 전 제품은 무료로 배송된다.

신해근 축제위원장은 “10월 28일 축제 개막식에 참석하셔서 청정한 의령 농특산물을 맛보시고, 다양한 행사도 즐기시어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나마 쉬어가시길 바란다며, 더불어 2022 토요애 의령 농특산물 축제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공=토요애유통
제공=토요애유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