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학생 해외 연수 지원 및 파크골프장 확대 조성 건의
지역 학생 해외 연수 지원 및 파크골프장 확대 조성 건의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2.10.19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군의회 조순종 의원, 5분 자유발언

의령군의회가 지난 10월 18일부터 4일간의 일정으로 제270회 제1차 정례회를 열었다. 18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조순종 의원(의령군 가 선거구)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

이날, 조 의원은 군민 복지 증진을 위한 두 가지 시책을 집행부에 제안했다. ‘지역 학생들의 해외 연수 지원’과 ‘파크골프장 확대 조성’에 관한 사항이다.

우선, 그는 “지난 몇 년 동안 코로나19로 학생들의 학사일정에 많은 차질이 있었다”며 “이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어 대면 행사나 축제 등 모든 부분에서 정상화가 이루어지고 있다“며 ”지역 학생들에게 새로운 학습동기를 부여하고 넓은 세상을 접하게 하기 위한 시책으로 학생들의 해외연수 지원”을 제안했다.

학생과 인솔 교사 등을 대상으로 4박 5일 정도의 일정으로 가까운 나라를 선정하여 알찬 프로그램에 따라 교육·문화탐방을 실시한다면 학생들이 견문을 넓히고 경험을 쌓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음으로, 100세 시대를 맞아 강변 여유 부지 등을 활용한 파크골프장 조성을 건의했다.

조 의원은 “파크골프는 누구나 배우기 쉽고 계층의 구별 없이 즐길 수 있는 운동“라며 ”의령군에서도 파크골프장 조성에 이미 착수하였고, 얼마 전에는 의령군 파크골프 협회도 창립하였다”며 파크골프에 대한 지역의 뜨거운 열기를 소개했다.

이와 관련, “시니어들이 건강도 챙기고 또래 간 교류를 활성화 할 수 있는 장”으로 파크골프장의 확대 조성과 동호회 지원에 적극 나서 줄 것을 집행부에 요청했다.

사진 제공=의령군의회, 조순종 의원(의령군 가 선거구)이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의령군의회, 조순종 의원(의령군 가 선거구)이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