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애 의령 농특산물 축제위원회 임시총회 개최
토요애 의령 농특산물 축제위원회 임시총회 개최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2.09.23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토요애 농특산물 축제 세부계획 확정

의령군은 지난 23일 농업기술센터에서 2022년 토요애 의령 농특산물 축제위원회 임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임시총회는 오는 2022년 10월 28일부터 10월 30일까지 서동생활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2 토요애 의령 농특산물 축제 개최의 세부계획을 확정하고 각 분야별 추진계획을 논의하여 성공적인 축제 준비를위해 진행되었다.

농특산물 축제는 2020년과 지난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행사 위주로 진행돼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이 함께 즐길 기회가 적었다. 이번 축제는 3년 만에 열리는 대면 축제인 만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많은 소비자와 관광객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농·특산물의 실질적인 판로를 확대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기본계획을 수립하였다.

한편 10월 28일 행사장 본무대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추수감사제 등축제 개최를 선언하고 농·특산물 특별할인 판매전, 이벤트 행사, 어린이 체험장 운영, 부대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거리를 기획하여 축제참여를 홍보할 계획이다.

35개 농업인 단체 대표로 구성된 「토요애 의령 농특산물 축제위원회」신해근 위원장은 “3년 만에 개최되는 대면 행사인 만큼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지역주민 모두 화합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축제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그동안 현장 축제에 대한 목마름이 있는 지역민과 관광객들에게 의령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기회라 생각한다”며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성공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분야별로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제공=의령농업기술센터
사진 제공=의령농업기술센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