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2022년 농어업인수당 지원사업 추가신청 접수
의령군, 2022년 농어업인수당 지원사업 추가신청 접수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2.09.21 2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미수령자 대상, 지원요건 검토 후 농어업인수당 30만원 지급

의령군은 오는 30일까지 상반기 농어업인수당을 신청하지 못한 농어업인을 대상으로 농어업인수당 지원사업 추가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추가신청은 지급자격 요건을 갖추고도 상반기에 신청 시기를 놓친 농어업인을 대상으로 하며, 특히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는 상반기에는 지급대상에서 제외되었으나 경상남도 농어업인수당 지침변경으로 수당지급이 가능하도록 지원요건이 완화되었기 때문이다.

추가 신청 대상자는 2021년 1월 1일부터 수당 신청일까지 경상남도 내에 거주하면서 농어업경영체 등록을 유지한 경영주와 공동경영주로 경작지 또는 어업권이 경상남도 내에 있어야 한다.

그러나 신청자격을 갖추고도 농어업 외 종합소득 금액이 3,700만원 이상인 자, 농어업 관련 법령 위반자, 보조금 부정수급자 등은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자는 신청서를 작성하여 주소지 읍면사무소 산업담당에 제출하면 되고 자격검증을 거쳐 대상자로 확정 되면 오는 11월에 지역화폐 또는 선불카드로 수당을 받게 된다. 수당 지급액은 경영주와 공동경영주 각 30만원 이다.

군 관계자는 “농어업인수당이 농어업인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지원요건을 갖춘 농어업인은 신청 누락이 되지 않도록 반드시 기한 내에 신청하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