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예술여행 '초대장아! 어디있니?' 찾아가는 공연
신나는 예술여행 '초대장아! 어디있니?' 찾아가는 공연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2.09.08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9월 14일 오전 10시 20분 의령은광학교

학생 관객들에게 직접 찾아가 들려주는 클래식 음악극

문화예술 사회적기업 (사)부암뮤직소사이어티는 신나는 예술여행 순회공연 사업의 일환으로2022년 9월 14일 오전 10시 20분 의령은광학교에서 공연을 진행한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2022 신나는 예술여행>은 문화 기반이 부족한 곳에 문화예술 공연을 제공하는 우리나라 대표 문화 복지 프로그램으로 더 많은 국민이 더 많은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들을 마련하고 있다.

(사)부암뮤직소사이어티는 이번 의령은광학교 공연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를 지키며 철저한 방역 및 안내사항을 준수하며 진행되는 공연으로 문화예술향유가 부족한 학생 관객들에게 클래식 음악의 친숙함을 높이고 연주체험 참여를 통해 클래식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이끌어내고자 한다.

이번에 열리게 될 기획의도에 대해서는 클래식 선율 안에 스토리를 풀어 관객들에게 클래식 음악에 대한 친근감을 높여줄 이번 공연은, 우리에게 익숙한 여러 곡들의 생생한 연주와 함께 연극, 영상 등을 통합적 으로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또한 멜로디막대 연주체험 등 관객이 직접 참여하는 코너도 마련되어 있다.

이날 연주될 곡으로는 오펜바흐 캉캉, 네케 크시코스의 우편마차, 요한 슈트라우스 아름답고 푸른 도나우강, 모차르트에 장난감 교향곡, 슈베르트에 송어 등등 다양하게 준비 했다.

한편 (사)부암뮤직소사이어티는 클래식음악을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연극, 인형극, 전통예술 등)와 접목하여 컨텐츠를 개발·창작하는 단체이다. 영유아 및 어린이들에게 클래식음악을 들려주기 위한 목적으로 아이들의 연령층에 맞는 음악극 공연을 창작하고, 문화향유가 부족한 사회복지시설, 특수학교 등에 찾아가는 공연을 진행하여 소외된 어린이들에게 사랑과 희망을 주고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고 있다.

제공=(사)부암뮤직소사이어티
제공=(사)부암뮤직소사이어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