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교육지원청, 메타버스를 타고 신나게 수업해요
의령교육지원청, 메타버스를 타고 신나게 수업해요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2.07.20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단말기를 활용한 수업 역량 강화 연수 호응 높아

의령교육지원청은 7월 20일 의령초등학교 영어체험실에서 관내 초등교원을 대상으로 ‘스마트단말기를 활용한 실습형 수업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하였다.

이 연수는 빅데이터·AI플랫폼인 ‘아이톡톡’과 ‘학생용 스마트단말기’의 수업 활용 능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마련하였다. 코로나 이후 변화하는 학교 수업에서 필수적인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수업을 활성화하고 학생 개인별 맞춤교육을 강화하는 실습형 연수로 구성하였다.

현재 학생들은 자료 검색, 과제 해결과 형성평가까지 단위 수업 시간에 스마트단말기를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다. 톡톡 클래스와 더클교과서, 한컴스페이스의 활용 등 교사들을 위한 아이톡톡의 다양한 기능을 연수하여 아이톡톡 활용 수업을 더욱 활성화할 수 있도록 안내하였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창의적 체험활동 수업 방법을 공유한 김연화 교사는 환경오염으로 인한 식량위기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생성하는데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흥미를 이끌어낸 사례로 교사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한금조 교육장은 “아이톡톡, 메타버스 활용 교육 등 급격하게 변화하고 발전하는 교육 현실에서 미래교육에 대한 수요를 반영한 연수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선생님들의 열정에 감사드린다. 배운 내용을 적극 활용하여 교실 수업을 개선해 가길 기대한다.”라고 전하였다.

사진 제공=의령교육지원청
사진 제공=의령교육지원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