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감배 스포츠클럽 농구대회 여중ㆍ여고부 휩쓸다
경남교육감배 스포츠클럽 농구대회 여중ㆍ여고부 휩쓸다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22.07.11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여중·의령여고, 경남 학교스포츠클럽 농구대회 정상에 올라

의령교육지원청은 7월 10일 고성항공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제16회 경상남도교육감배 스포츠클럽대회 및 제24회 교육감배 동아리 농구대회’에서 의령여고와 의령여중이 우승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하며 의령 학생체육의 위상을 드높였다.

이번 대회에 참여한 의령여자중학교와 의령여자고등학교는 결승에서 창북중학교와 해성고등학교를 큰 점수차로 이기며 금메달을 목에 걸고, 승패를 떠나 농구를 통해 학업스트레스를 벗어나 상대팀과 우정을 나누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남 무대에서 이같은 선전을 펼친 데에는 의령교육지원청에서 의령군 농구연맹과 체육회 등 지역과 상생하며 스포츠클럽의 저변을 확대하고, 다양한 학생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치고 우정을 쌓을 수 있는 즐기는 학교체육의 새로운 패러다임 실천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은 것이 톡톡히 그 역할을 했다.

한금조 교육장은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의 밝고 행복한 표정, 꿈을 향한 도전과 열정을 보니 매우 기쁘다. 농구동아리 우승은 학생들의 건강체력 증진과 꿈과 끼를 살리는 운동하는 의령의 학생상을 보여주는 좋은 기회였다”며 이번 대회를 준비하고 역량 발휘를 위해 최선을 다한 임원과 선수들을 격려했다.

아울러 대회에서 우승한 학교는 올해 말 개최 예정인 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에 참가해 경남대표로서 다시 한 번 학교와 의령의 명예를 더 높이게 된다.

사진 제공=의령교육지원청
사진 제공=의령교육지원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