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눈에 띄는 구강보건주간행사 추진
의령군, 눈에 띄는 구강보건주간행사 추진
  • 의령 인터넷 뉴스
  • 승인 2019.06.03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 4.(화) 국제인형극제 초청작 코믹교육인형뮤지컬『치카치카 호랑이』무료 공연 개최

  의령군(군수 이선두)은 3일 제74회 구강보건의 날(6·9)을 맞이하여 『건강한 치아 건강한 인생』이라는 주제 아래 『정기적인 구강검진 평생건강의 첫걸음』의 슬로건으로 2주간 구강보건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구강보건 주간 주요행사로는 『새 칫솔 줄께!! 헌 칫솔 다오!!』프로그램으로 교환기의 헌 칫솔을 가져오면 새 칫솔을 교환해준다.

  기간은 6.3.(월)~ 6.7.(금)이며 장소는 보건소 치과실에서 1인당 2개까지 교환해 준다.

  또한 관내 모든 치과의원에서 구강검진 실천 유도를 위한 『우리 동네와 함께하는 구강보건의 날 알리미』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6.7.(금)~6.8.(토) 양일 간 구강검진을 받는 분에게 구강검진 결과 상담과 칫솔을 제공한다.

  특히 3일은 의령 장날로 의령농협 하나로 마트 주차장에서 세계 금연의 날(5·31)을 맞아 금연캠페인과 연계하여 의령시장 일대에서 『구강보건 캠페인』을 펼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홍보관을 운영하여 구취측정, 구강검진 및 상담, 적합한 구강위생용품 안내, 구강보건 포토 죤 운영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여 주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4일 화요일에는 의령군민문화회관 대공연장(오후 7시)에서 미취학 어린이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헝가리, 체코, 대만 국제인형극제 초청작인 코믹교육인형뮤지컬 공연 『치카치카 호랑이』를 의령군어린이급식지원센터와 연계하여 무료로 개최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구강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구강건강에 대한 이해를 높임으로써, 군민이 구강병으로 인해 받는 고통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